본문 바로가기
ETC

회사소개서는 어떻게 작성하면 될까요?

by 크리스(PPT디자이너) 2023. 2. 8.
반응형

회사소개서는 회사의 소개, 업체의 목적, 제품 및 서비스, 직원, 경영 철학, 시장 점유율, 경쟁 업체, 성장 계획 등을 요약한 문서입니다. 

아래는 회사소개서를 작성하는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작성 전에 회사소개서의 목적이 무엇인지 부터 고려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한 것이거나,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것이거나, 기존 고객에게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한 것인지 등을 생각하고 그 목적에 맞게 작성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1. 회사 정보: 회사의 경영 철학, 역사, 제품과 서비스, 시장 점유율, 경쟁 업체 등의 정보를 제공하세요.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회사가 제공하는 가치를 명확하게 제시하세요. 

2. 팀 소개: 회사의 경영진, 주요 직원, 기술자문 위원회 등

3. 서비스 또는 제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제품의 장점과 특징을 상세히 설명하세요. 어떤 고객을 위해서 이 제품이 적합한지도 설명하세요.

4. 시장 분석: 회사의 시장 점유율, 시장 경쟁업체, 시장 개요 등의 정보를 제공하세요. 어떤 시장 계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지와 회사의 전략을 상세히 설명하세요.

5. 성장 계획: 회사의 미래 성장 계획을 상세하게 제시하세요. 새로운 지역,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 출시, 새로운 시장 진출 등의 정보를 제공하세요.

6. 마무리: 회사소개서의 마무리 부분에서는 회사의 목적과 비전, 회사의 가치와 경영 철학 등을 간단하게 다시 제시하세요. 고객이 회사와 파트너가 되길 희망하는 메시지를 담아두세요.

7. 첨부서류: 회사소개서에는 회사의 재무상태, 연혁, 조직 맵, 제품 카탈로그 등의 첨부서류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회사를 자세히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세요.

8. 꾸준한 업데이트: 회사소개서는 새로운 제품, 서비스, 시장 전략 등에 대한 정보가 추가될 때마다 꾸준히 업데이트하세요. 고객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회사의 신뢰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회사소개서 작성 팁!


  1. 적절한 포맷: 회사소개서는 깔끔하고 정확한 포맷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문장을 사용하세요. 양식, 폰트, 마진 등의 포맷에 대한 규정이 있다면 준수하세요.
  2. 맞춤형 접근: 회사소개서는 고객의 관심사와 필요에 맞춰서 작성하세요. 제품/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중심으로 고객이 관심을 갖을 것으로 예상되는 정보를 강조하세요.
  3. 극적인 표현: 회사소개서에서는 회사의 장점을 극적으로 표현하세요.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면서도 간결하고 깔끔한 표현을 사용하세요.
  4. 믿음직한 내용: 회사소개서의 내용은 믿음직하고 정확해야 합니다. 허위정보를 기재하지 마세요. 고객이 회사에 믿음을 갖을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5. 적절한 사진/이미지 사용: 회사소개서에서 적절한 사진이나 이미지를 사용하면 정보를 더욱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제품, 시설, 직원 등에 대한 사진을 사용하세요.

 


다양한 회사소개서 작성 블로그 글을 읽어도 작성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소개서가 필요하다면  회사소개서 전문제작 회사 피티링크를 추천합니다.
치열한 경쟁사회, 회사 가치의 극대화, 피티링크는 회사소개서의 내용구성부터 디자인까지
언제나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http://www.ptlink.co.kr 

 

파워포인트 디자인회사-피티링크

프레젠테이션, 파워포인트 디자인, PPT디자인, PPT템플릿, 영상제작, 회사소개서(지명원), 사업계획서, 사업제안서 제작 대행업체

www.ptlink.co.kr

 

반응형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PPT디자이너 크리스  (2) 2020.12.22

댓글